실시간 뉴스
  • 남자들은 왜 ’나쁜여자‘에게 더 끌릴까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고소득 전문직에 종사하는 30대 남성들은 ‘당당하고 솔직한 나쁜 여자와의 연애’에 대해 대체로 좋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결혼정보회사 디노블(대표 김형석ㆍ김민석, www.dnoble.co.kr)이 회원 200명에게 설문조사한 결과, ‘좋다'가 62%, ‘싫다’는 31%에 그쳤다. 최근의 나쁜 여자 열풍이 남성들에게도 예외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잘 모르겠다’는 대답은 7%였다.

남성들은 왜 전통적인 여성상인 ‘참하고 조신한 여자’ 보다 ‘당당하고 솔직한 나쁜 여자’에게 끌리는 것일까. 남성들이 말하는 ‘나쁜 여자와 연애하고 싶은 이유’ 1위는 ‘독립적인 마인드로 경제적, 심적 부담을 주지 않을 것 같아서’(38%)가 차지했다. 이어서 ‘내숭 떨지 않고 감정 표현에 솔직한 모습이 보기 좋아서’(27%), ‘데이트, 스킨십에 적극적일 것 같아서’(18%), ‘커리어 및 외모 등 자기관리에 열심인 모습이 멋있어서’(13%) 등이 순위에 올랐다.

반면 ‘나쁜 여자와의 연애가 싫은 이유’에 대해서는 ‘자기 주장이 너무 강해 뭐든 맞춰줘야 할 것 같아서’(41%)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 외에도 ‘귀엽거나 사랑스러운 여성적 매력이 전혀 없어서’(25%), ‘왠지 무섭고 부담스러운 생각이 들어서’(21%), ‘주변에 이성친구가 많을 것 같아서’(10%) 등의 이유가 언급됐다.

디노블 김민석 공동 대표는 “최근에는 남성들도 본인에게 기대거나 바라기만 하는 여성보다는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여성과의 ‘동등한 연애’를 바라는 욕망이 크다”며 “’나쁜 여자’라는 단어가 내포하고 있는 당당하고 솔직한 이미지에 독립적이고 능력 있는 커리어우먼의 모습이 오버랩 되면서 ‘나쁜 여자’가 남성들의 새로운 이상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