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경북도교육청, ‘2013 경상북도취업박람회’ 개최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경북도교육청이 ‘고졸 취업문화 정착과 성공 취업’을 위한 ‘2013 경상북도취업박람회’를 오는 13일 구미전시컨벤션센터(구미코)에서 개최한다.

1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13∼14일까지 진행되며 60여개 기업체와 NH농협 등 금융기관이 참여해 경북지역 69개교 특성화고교, 마이스터고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또 특성화고 학생들의 특기, 적성계발 활동을 직접 선보이는 학생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도 이어진다.

취업관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참가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동향, 채용트랜드 및 현장 채용면접을 갖는다.

창업비즈쿨관은 다양한 창업제품을 전시하고 창업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글로벌관은 2012년 79명 해외글로벌 현장실습ㆍ취업에 이어 올해 미국, 호주, 중국, 싱가포르, 일본 등의 글로벌 취업안내, 해외기업체 상담을 마련한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등 5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청년인턴쉽프로그램, 직업심리적성검사, 면접이미지클리닉, 지문적성검사, 군부사관제도 및 국가기술자격 안내를 제공한다.

도교육청 과학직업교육과 서한영 과장은 “2013 경상북도취업박람회는 우수 기업체 현장 채용면접, 직업교육 홍보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희망, 기업체에게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smile56789@heralcorp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