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폭발적 창업열기. 소자본유망창업아이템 스누스코리아의 실내담배 스누스.

>폭발적 창업열기. 소자본유망창업아이템 스누스코리아의 실내담배 스누스.

올해 초부터 창업계에 가장 폭발적인 지지를 얻었던 글로벌 무연담배 기업 스누스코리아 프리미엄 스누스 담배의 창업 열기가 더욱 증폭되고 있다. 4월 중순, 아시아 시장 중 첫 번째인 한국으로 눈길을 돌려 공식적인 런칭 파티를 시행했던 스누스코리아는 폭발적인 창업 열기를 이어나가며 ST&K PREMIUM SNUS SALES SHOP 오픈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 6개 광역시는 물론 전국 각지에 ST&K PREMIUM SNUS SALES SHOP이 생기고 있다. 5월부터 오픈을 시작하였지만 수 많은 계약자들이 오픈을 서두르고 있어 현재 약 150여 곳 이상에 달하는 스누스 담배 계약 지역이 생긴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출시 이전부터 과열되었던 창업열기가 약 두 세 달 만에 전국 150여곳의 계약이 이루어지는 것은 대세인 프랜차이즈 창업 분야에서도 유례가 없을 정도다.

경제 전문가들은 스누스코리아의 스누스가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서 앞으로 더욱 많은 판매점이 생길 것으로 예측되어 전국 약 1000여 곳의 판매처가 생기는 건 시간문제라는 평을 내고 있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ST&K PREMIUM SNUS SALES SHOP.

스누스코리아가 국내 담배 사업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줄 것이라는 판단 아래 스누스 담배 창업 희망자들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과 유망창업등 각종 창업 시장의 불경기 속에 스누스코리아의 프리미엄 스누스 담배의 인기가 오히려 늘자, 창업 전문가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유망성과 수익성을 앞세워 스누스코리아의 실내담배 스누스를 올해 가장 뜨거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지목하고 있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유망성에 있어서는 타의추종을 불허하기 때문에 이같은 성장세가 이어지는 것이 주된 원동력이라는 평.

작년 한 해에는 스누스가 진출한지 몇 년도 채 되지 않은 미국에서만 십 수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스누스 100조원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의견 또한 줄을 잇고 있다.

담배 전문가들도 스누스코리아의 프리미엄 담배 스누스가 조만간 국내 전반적인 담배업계에 판도를 뒤바꿀 것이라 내다봤다. 다시 말해 스누스코리아 스누스가 소자본창업아이템이자 유망사업아이템으로서 가능성과 시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삼성이 주최하고 스누스 코리아가 후원한 금연 캠페인 중.

이처럼 스누스코리아의 실내담배 스누스가 각 분야 전문가들과 예비창업주들의 사업아이템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이유는 세계 스누스 시장의 점유율을 석권하고 있는 글로벌 무연담배기업 스누스코리아에 대한 사람들의 높은 기대. 그리고 수 백가지의 제품 중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한국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스누스를 개발한 한국형 스누스에 대한 우수성. 향후 폭발적인 시장성을 바탕으로한 창업아이템으로서의 기대 수익.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단연 금연법이다.

자영업자와 흡연자들에게 금연법이 강화될수록 사회적인 마찰은 연쇄적으로 이어질 것이기에 당분간 금연법으로 인한 잡음과 진통은 피해갈 수 없다. 정부도 이에 대처를 해야하지만 우선은 채찍을 들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담배 업계도 보다 능동적이고 효과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그리고 가장 효과적인 대안은 금연법이 강화된 유럽과 미국을 통해서 잘 알 수 있듯이 스누스코리아의 실내담배 스누스란 것에 이의를 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실제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금연법이 시행되자 뜨는 창업으로 스누스가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세계적 연초담배 회사이자 말보로 제조사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 던힐과 럭키스트라이크의 제조사로 유명한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AT)등 기존 연초담배 기업들이 실내담배 스누스를 제조하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이다.

금연보조제의 선두주자 역할을 했던 전자담배와 일부 담배대체품도 금연법의 기준 아래 간접흡연으로 규정되어, 흡연이 금지된 모든 곳에서 사용이 불가하다. 더군다나 유럽의 한 국가에서는 전자담배 유해성 논란이 일고 있어 전자담배가 금연법에 유동적으로 대처하긴 힘들 것이란 전망이다. 담배 시장에서 뜨는 창업으로 스누스가 떠오르는 단적인 예이다.

국내 언론사와 대기업들도 스누스코리아에 많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대기업들에서 스누스코리아를 바라보는 시각이 예사롭지 않다. 스누스코리아와 삼성이 함께 진행했던 금연 캠페인은 스누스코리아에 대한 각 대기업들의 관심을 보여주는 지표가 되기에 충분하다.

또한 연예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담배로 연예인, 배우 등 브라운관의 스타들이 스누스코리아의 프리미엄 스누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하나의 문화적 트렌드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한편 글로벌 무연담배기업 스누스코리아는 꾸준한 사회 환원 활동과 기금활동을 통한 ‘행복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고아원, 양로원등 사회 소외 계층에게도 손을 뻗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사회, 행복한 사회 구현을 위한 스누스코리아의 ‘행복 캠페인’은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헤럴드 생생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