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 개야강변 에움녹색길 걸어보세요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오는 30일 서면 개야리의 에움녹색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에움녹색길 지킴이단(단장 최옥현, 개야리 마을회) 주최로 30일 오전 10시에 서면 개야리 강야분교(여행자센터)에서 열리며,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한 지역의 기관단체장, 마을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해 지킴이단 위촉식과 걷기행사,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에움녹색길은 지난 2012년 조성된 총 6.5㎞구간에 여행자센터, 이정표, 해설판, 인도교, 쉼터 등 편의시설을 갖춘 트레킹코스로, 이번 걷기대회가 개최되는 구간은 마을 전체를 에움(사방을 빙 두르다)하는 5.1㎞ 구간으로 농촌 풍경과 홍천강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에움녹색길은 구간별로 주목 개나리 메타세콰이어 화살나무 등을 식재해 사계절 쾌적한 볼거리를 제공했고, 폐교된 강야분교를 녹색길여행자센터로 리모델링해 여행자숙소와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공간으로 꾸몄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처녀뱃사공, 밤나무길, 강물소리길 등 지역문화와 자연자원을 스토리텔링 하여 참가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새로운 관광객을 유치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하는 동시에 홈페이지 및 관광안내책자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33)430-2490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칼럼리스트,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