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모델하우스 가보니
[헤럴드경제=김영화 기자]포스코건설이 ‘텃밭’인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서 이달 말께 견본주택을 열고,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아파트를 분양한다.

특히 송도국제도시내 ‘노른자위 땅’인 국제업무단지 1공구에서 선보이는 마지막 아파트라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4.1 부동산 대책 발표 후 송도에서 최초로 분양하는 아파트로, 5년간 양도세 면제 수혜단지라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전체 1071가구 중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이 706가구로 66%를 차지한다. 여기에 엄마와 아이를 위한 특화 설계와 넓은 서비스 면적, 풍부한 편의시설도 이 아파트의 자랑거리다.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다양한 특화 시설을 마련했다. 가장 눈에띄는 것은 단지내 ‘실내 어린이 놀이터’와 ‘티하우스’ 다. 엄마가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여유롭게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한 것. ‘야외 어린이 풀장’과 필로티 공간을 활용한 ‘어린이 정류장’도 들어선다. 아파트 내부를 들여다보면, 주방에 홈스쿨링이나 주부의 독서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북카페를 마련했다. 큰 자전거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창고, 김치냉장고가 쏙 들어가는 붙박이장 등도 주부들의 눈길을 끈다.

또 단지내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는 총 1만㎡규모의 널찍한 야외 공간이 들어선다.이곳은 ‘송도 더샵 그린워크 1~2차’의 녹지 및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41만1324㎡ 규모의 센트럴공원과 이어져 아파트 이름에 걸맞게 ‘그린워크(Green-Walk)’를 형성하게 된다.

신준호 포스코건설 분양소장은 “하루 종일 자녀의 안전과 교육에 신경쓰는 엄마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넉넉한 서비스 면적과 다양한 편의시설은 ‘덤’=‘넓게 쓰는 아파트’도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의 지향점이다. 특히 115㎡A 타입의 경우 52.20㎡를, 99㎡A 타입은 50.13㎡를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한다. 또 개인 취향에 따라 실내 인테리어 선택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고객이 다이닝 북카페와 수납공간 중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다. 일부 가구와 벽지 색상도 선택 사항이다.

송도국제도시내 핵심지역인 국제업무단지 1공구에 위치해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총 면적 7만7955㎡ 규모의 더샵 센트럴파크 ⅠㆍⅡ 몰과 유럽형 쇼핑가인 커낼워크 NC큐브가 들어선다.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이 입주할 아이타워(I-Tower)와도 가깝다. 초ㆍ중ㆍ고는 물론 포스코 교육재단의 자율형 사립고 예정지,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 교육기관인 채드윅 국제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광역M버스 정류장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betty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