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생명 ‘해피라이프 체험승마’ 봉사활동
[헤럴드경제=이자영 기자]한화생명은 9일 로얄새들승마클럽에서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해피라이프 체험승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이날 장애아동 10명과 학부모를 함께 초청해, 어린이들이 직접 말을 타보고 먹이를 주며 말과의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한화생명 임직원 20여명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장애아동과 함께 승마체험, 말 먹이주기,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기념품전달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화생명 직원 중 미술을 전공한 직원은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페이스페인팅을 해주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화생명은 지난 3월부터 새누리 장애인 부모연대, 로얄새들승마장과 함께 승마재활치료를 희망하는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주 1회의 승마재활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생명이 장애아동들의 승마체험을 시행하게 된 것은 말과의 교감이 장애아들의 심리적 치료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는 여러 사례에서 착안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매 기수당 10명의 아이들이 5주간 5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전체 6기를 운영해, 총 30주간 60여 명의 아이들이 재활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매회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숙달된 전문 교관들이 승마체험을 돕고 있다.

nointeres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