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용인봄꽃축제 개막..‘행복힐링’하러 오세요
[헤럴드경제=이수곤 기자]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행복 힐링 용인 봄꽃축제가 활짝 열렸다.

용인시는 3일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에 위치한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용인봄꽃축제 개막식을 갖고 5일간의 행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3일 오후 3시 김학규 용인시장을 비롯해 지역주요 인사와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개막 식전행사로 용인시 600년 맞이 ‘함께해서 행복한 봄꽃 비빔밥’을 선보이고 개막식 진행 후 행사로 용인설화(동방삭과 효자 어운해) 어린이뮤지컬과 3군사령부 군악대(버즈 민경훈 등 한류스타 군 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행복 힐링(healing), 용인봄꽃축제’를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용인봄꽃축제’는 49개 프로그램(부스 116개)을 마련, 시민들에게 ‘용인=즐거움’의 수도권 대표 축제로서 위상을 드높이게된다. 특히 농촌체험 관광상품 및 화훼·농특산물·생산품을 활용한 ‘5감 만족 체류형 콘텐츠’로 주민소득 창출을 위한 시민 주도형 축제로 펼쳐진다.

13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봄꽃축제는 행사장을 스토리텔링화해 테마별( ▲민·관·군 행복한 화원 ▲용인에 모인 봄꽃 가족 ▲새싹을 품은 봄꽃 축제 ▲만개한 꽃들의 향연 ▲어버이 마음을 꽃에 담아 )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한다.

김학규 용인시장은 “올해 축제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행복 힐링, 마음꽃 이야기’를 주제로 일상에 지친 시민여러분들에게 꽃의 감동과 환희 속에 향유하는 문화예술의 세상으로 힐링(치유)해 드리고 특히, 발전된 화훼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민 문화단체와 3군사령부가 함께한 공연들이 우리시 전역에 아름다운 하모니로 울려 퍼질 것”이라고 밝혔다.

lee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