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TV 추격자 앞서는 비결 있다”
獨전문지 ‘F8090’ 시리즈 호평
삼성전자의 2013년형 프리미엄 스마트TV ‘F8000’ 시리즈가 독일의 AV전문 매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최근 독일의 유력 AV전문잡지 ‘비데오(Video)’와 ‘하임키노(Heimkino)’는 F8000의 유럽형 모델인 F8090 제품에 대해 각각 최고 등급인 ‘레퍼런스(Reference)’와 ‘하이라이트(Highlight)’ 제품으로 평가했다.

비데오는 F8090의 선명한 화질에 대해 “화질이 좋지 않은 영상도 맑고 선명하게 처리해준다”며 “해상도 역시 훌륭하며 모든 것이 매우 멋지게 나타나는 제품으로, 우리가 측정한 바에 따르면 최고의 TV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호평했다. 특히 사용자가 선호하는 방송 콘텐츠를 분석해, 볼 만한 TV 프로그램을 찾아 추천해주는 ‘스마트 추천’ 기능을 집중적으로 언급했다. “특정 시간에 시청자가 보고 싶어 하는 프로그램까지도 알아내는 놀라운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새로워진 ‘스마트 허브’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줬다. “지난해, 이제 더 보여 줄 것이 있는지 자문했던 사람들은 F8090의 새로운 기능을 보고 깜짝 놀랄 것”이라며 “새로워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훨씬 깔끔해졌고 삼성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은 그야말로 압도적”이라고 말했다.

비데오는 F8090에 대해 “지난해 동일 등급 제품보다 화질과 기능, 콘텐츠의 3요소가 모두 대폭 향상된 제품”이라고 총평하며 906점 만점에 818점을 부여했고, “(삼성이) 추격자들보다 항상 한발 앞서고 있는 비결은 단순해 보이지만 한결같은 것으로, 사소한 부분도 간과하지 않는 것”이라고 결론 지었다.

홍승완 기자/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