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컨슈머리포트 키즈 태블릿 1위 선정된 ‘나비’ 국내 출시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 세계 최대 소비자 전문 권위지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어린이용 태블릿 부문 1위로 선정된 ‘나비’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미국 태블릿 제조업체 푸후는 키즈 태블릿 나비를 전국 이마트를 통해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나비는 영어, 수학, 과학 등 미국 초등 교과 과정과 동일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 현지의 전국 등수분석 시스템과 연계해 자녀의 능력을 분석하고 보완할 점이 무엇인지 설명해준다.

앱(애플리케이션)존을 통해 500개 이상의 앱을 제공하며 모든 앱에는 부모의 지침과 평가가 포함된다. 또 ‘할 일 목록’에 따라 자녀의 실천 정도를 평가해 ‘나비 코인’이 지급되면 이를 앱, 게임, 음악, 액세서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나비는 엔비디아의 테그라3 CPU와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하드디스크 용량은 8GB로 마이크로 SD 카드를 이용해 최대 32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푸후는 이마트 교육센터에 ‘나비 프로슈머 강좌’를 열어 엄마와 아이가 함께 나비 태블릿을 사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리 푸후 한국 지사 마케팅 매니저는 “어른들이 걱정하는 유해 콘텐츠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어 스마트 기기 사용에 대한 부모의 걱정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에서 입소문을 타고 일부 소비자들이 미국 현지 구매대행 서비스를 통해 나비 태블릿을 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비의 소비자 가격은 19만9000원(VAT포함)이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