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팬택 ‘눈눈이이 전략’… 베가 아이언 83만원에 26일 출시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눈에는 눈, 이에는 이. 팬택이 갤럭시S4에 맞서는 전략이다.

팬택은 26일 이통3사를 통해 ‘베가 아이언’을 전격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베가 아이언 출고가는 82만9400원으로 확정됐다. 앞서 국내 최초 풀 HD 스마트폰 베가 넘버6의 84만9000원보다 2만원 정도 가격이 더 내려갔다.

팬택은 갤럭시S4가 국내 출시되는 26일 같은 날짜에 베가 아이언 출시 시기를 잡았다. 여기에 갤럭시S4보다 6만원 정도 가격을 더 낮춰 출시한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베가 아이언의 가장 큰 특징은 엔드리스 메탈이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 전체를 스테인리스스틸로 이어서 감싸도록 구현한 기술을 가리킨다. 팬택은 금속 덩어리를 깎고, 광을 내며, 표면을 곱게 만들기 위해 금속에 아주 가는 선을 긋는 헤어라인(Hairline) 공정 등을 거쳐 베가 아이언 디자인이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스마트폰에 금속 느낌이 물씬 드는 감성을 주고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되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베가 아이언에는 지금까지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구현하지 못한 금속 안테나(Metal Antenna) 기술이 적용됐다. 금속 안테나 기술은 금속 테두리 전체를 안테나로 사용하는 세계 최초 기술로 금속 소재를 사용했을 때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수신 감도 문제를 해결한 점이 특징이다.

오른쪽 상단부에 보석을 연상시키는 쥬얼리 라이팅 디자인도 적용했다. 양방향 LED는 단말기를 뒤집어 놓은 상황에서도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전화, 메시지, SNS, 배터리 상태 등을 7가지 불빛(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으로 표시해준다.

베젤은 전 세계 최소 폭인 2.4㎜로 전면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이 75.5%까지 높혔다. 이 비율 역시 현존 가장 높다.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 김주성 전무는 “베가 아이언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이 판매 호조세로 자연스레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 판매 목표로 자사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베가 레이서의 180만대를 뛰어넘는 성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 출시를 기념해 플립커버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초기에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제품과 함께 고급 플립커버가 들어있는 스페셜 패키지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