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5개국 와인&주류 브랜드가 한자리에

2013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


오는 4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는 ‘2013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가 열린다. (사)한국주류수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국제전시(대표 문영수, www.i-koeco.com)가 주관하는 주류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국내 주류 산업 발전을 위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약 15개국, 180여 업체가 참가하여 와인을 중심으로 맥주, 사케, 중국술, 몰트 위스키, 화이트 스프릿 등 국내외 유명 주류와 글라스, 와인냉장고, 와인세이버, 악세서리, 포장 등 관련 산업 전체가 참여하는 와인 및 주류 전문 전시회로 올해로 11회를 맞이한다.

 


국내 주류 산업의 장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 와인협회(WOSA), 소펙사코리아, 이탈리아대사관 무역진흥부, 한국소믈리에협회, 한국와인협회가 후원하며 와인리뷰, 와인21닷컴, 주류저널, 호텔&레스토랑 등 관련전문지들이 미디어 파트너로 참가한다.


아울러 바이어만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비즈니스 시음공간뿐만 아니라 전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와인 시음행사가 개최돼 일반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코리아와인챌린지의 수상와인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이번 테이스팅 행사에서는 최고의 와인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큰 폭으로 늘어난 수입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행사도 개최된다. 약 60여 종의 세계맥주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인 ‘제2회 세계맥주 패스티벌’은 맥주 본연의 맛을 찾아내는 시음 위주의 맥주 행사로 진행되며 맥주전문가의 비어클래스 이벤트를 통해 맥주를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제안한다.


그 밖에 ‘한국의 와인 시장 보고서’라는 주제로 한국 와인 산업의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해답을 찾아보는 코리아 와인 퓨처 포럼(Korea Wine Future 2013)과 한국소믈리에협회에서 현대인이 와인에 열광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대한민국 소믈리에 컨퍼런스 등 주류 산업의 발전 상황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iwse.com) 또는 전화(02-761-2512~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