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매년 증가하는 선천성 질병, 어린이 태아보험으로 대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2006년부터 2010년까지 5년간 출생한 인구 1000명당 구순구개열 환자의 평균 유병률을 분석한 결과 남자는 1.95명, 여자는 2.20명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구순구개열은 현재 가장 흔한 소아선천성 질병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2009년에 비해 2010년에 특히 1000명당 유병률이 23.26%증가하였다.


일반적으로 구순구개열 환자는 성장 시기에 맞춰 평균 5회 이상 수술을 받아야 안면부가 정상적으로 성장, 발달 할 수 있는데 현행 건강보험요양급여 비용 기준에서는 기능적 목적의 1차 수술에 대해서만 건강보험급여로 인정하고 있어 추가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구순구개열의 추가수술 중 구순비교정술의 경우 성장과정 중에 반드시 필요한 수술이지만, 성형으로 판단됨에 따라 비 급여 영역의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구순구개열과 같은 선천성 질병은 산모의 고령출산 및 환경적요인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며 현재 그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 추천 상품으로 미리미리 경제적 대비책을 마련해 둘 필요가 있다. 다만, 선천성 질병 보장은 다른 질병과 분류 되어 따로 보장 특약을 가입하지 않으면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래서 먼저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주의해야 하는데 손해보험사는 임신 후 22주내, 생명보험사는 임신 16주부터 22주내 가입할 수 있다. 이후에도 보험 가입은 가능하지만 임신 후 22주가 지나면 태아 특약을 가입하고 싶어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해 가입해야 하며 현재 태아 특약으로는 선천성이상 외 주산기질환,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신체마비 보장이 있다.


태아가 출생한 후에는 어린이 보험 추천 상품으로 성장기 동안 발생하는 질병, 상해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어린이들은 작은 질병에도 입원, 수술을 할 확률이 높아 입원비, 수술비에 대한 보장을 크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요즘은 유괴, 왕따, 학교폭력, 스쿨존 사고와 같은 사회적/정신적 피해 보장도 가능하니 활용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경제적 여유가 되면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 상품을 같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데 생명보험사의 경우 소아암, 백혈병과 같은 고액의 치료비용이 드는 질병에 대비하기 좋고 손해보험사는 보장의 폭이 넓어 각종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다만,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손해보험사 상품을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다.


보험관계자는 '어린이 태아 보험 비교추천사이트(www.love-bh.com)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가격비교 및 상품 순위 비교하기가 용이하니 활용해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하고 있으며 이어 ‘사은품이나 가입선물에 중점을 두지 말고 보장내용, 보험료에 중점을 두고 가입해야한다’고 얘기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