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메이드, 업계 최초 고객센터 앱 출시
[헤럴드경제= 서지혜 기자] 위메이드가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고객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위메이드는 12일 게임 시장환경과 게임이용 양식이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그 중심이 이동함에 따라, 시장 흐름에 적합한 모바일 고객센터 어플리케이션인 ‘위미’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emade.weme)을 구글 플레이마켓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미 앱은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발생하는 문의사항과 이용자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1:1(일대일), 1:N(일대다), N:N(다대다) 고객지원 서비스의 혁신과 단계적인 구현을 통해, 위메이드만의 신개념 고객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PC 버전 등의 메신저를 이용해 실시간 답변을 제공하는 밀착형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으며, 향 후 답변에 대한 푸쉬 알림 기능을 비롯한 맞춤형 피드백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FAQ 역시 자연어검색지원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화형 FAQ를 채택해, 이용자 편의를 우선시 한 차별화된 1:N서비스를 적극 도입하고, 발전시켜 갈 것이다.

이용자들이 닉네임을 공유해 게임친구를 맺는 N:N 서비스 ‘친구구함’ 메뉴로 이용자들이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로 묻고 답하며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SNS 기능도 강조했다.

회사측은 온라인 시대의 고객지원 주요수단이었던 전화, 이메일, 게시판 등의 채널을 과감히 탈피하고, 이용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전제로 한 모바일 인스턴트메신저(MIM)등을 적극 활용해 모바일에 특화된 서비스로 고객지원의 질을 높여, 보다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나간다는 방침이다. 

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