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인국, 새신곡 '울다 웃다' 발표 '1년 만에 가수로 컴백'
가수 서인국이 1년여 만에 가수로 컴백한다.

서인국은 4월 11일 정오, 온오프라인을 통해 새 싱글앨범 '웃다 울다'를 전격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그간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아들 녀석들', ‘사랑비’ 등을 통해 연기자로서 한 해를 보낸 서인국이 1년 여만의 본연의 자리인 가수로 컴백하는 앨범으로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웃다 울다'는 나일론 기타의 슬픈 선율 위에 담담한 R&B 리듬이 더해진 애절한 소울 발라드 곡으로 그동안 서인국이 한번도 시도 하지 않았던 장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서인국은 그간 들려주었던 리드미컬하면서도 달달한 보이스에서 벗어나 절제되면서도 섬세한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이 곡은 탑 작곡가 황세준과 최근 히트곡 메이커로 급부상 중인 멜로디자인이 작곡을 맡았으며, 작사가 김지향이 작사로 참여했다.

두번째 수록곡 '행복했을까'는 본업인 여배우 이외에도 화가, 작가 등 다양한 얼굴을 가진 멀티탤런트 구혜선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연인과 이별한 후, 이를 후회하며 느끼는 섬세한 감성을 담담하고 솔직하게 담아낸 가사와 피아노 선율에 입혀진 현악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듣는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특히 '행복했을까'는 구혜선이 처음으로 타 아티스트 앨범에 작곡 참여한 곡으로 직접 가창에 참여할 만큼 본인에게도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인국은 '슈퍼스타 K'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공중파 3사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컴백무대를 가진다. 서인국은 1년만의 컴백무대인 만큼 팬들을 위해 특별한 무대를 준비했다

한편 서인국은 오늘(11일) 오후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