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기아차 ‘착한 성적표’ 만나보세요!”,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헤럴드경제=김대연 기자]기아자동차가 한 해 성과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거진 형태로 만든 2013년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를 발간한다고 29일 전했다.

기아차가 지난 2003년 부터 내놓고 있는 ‘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분석해 그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전세계 9000 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에서 발간하고 있다.

표제인 ‘MOVE’는 ‘자동차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움직임’을 뜻하며, 기아차는 표제에 자동차의 특징인 이동성(mobility)과 ‘A Better Way To Go’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반영했다.

또한 기아차는 2013 지속가능보고서 ‘MOVE’에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의 경영성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이슈에 대한 기아차의 다양한 대응활동 등 알차고 풍부한 내용을 담았다.

기아차는 지속가능보고서에서 ▷‘스페셜 피쳐’를 통해 기아차가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모습을 담았으며 ▷과거 기아차의 성과를 전 세계적 과제에 입각해 해석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과 안전 기술 등에 대해 쉽게 설명했다.
 
기아차, 2013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 발간

이와 함께 ▷최근 가장 관심을 모으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 미래 친환경차 개발 성과와 발전방향을 비롯해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와 ‘초록여행’ 등 사회공헌 대표사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지난해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세계적 연차보고서 평가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Gold)을 수상했으며, 국내에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자동차 업종 1위를 수상하는 등 독특하고 알찬 보고서로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sonamu@heraldcorp.com

기아자동차는 한 해 성과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거진 형태의 2013년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를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