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비자가 원하는 자동차 프로모션?
[헤럴드생생뉴스] 최근 경제 불황과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자동차 구매 시 실질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절실하다.

국내 최대 중고차 전문 기업 SK엔카(대표 박성철)는 지난 2월까지 성인남녀 49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특별 프로모션은?’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장기간 무이자 할부(34.08%)’가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자동차 구입은 주택 구입 다음으로 목돈이 많이 들어가는 지출 중 하나이다. 자동차를 구입할 때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2~3년씩 무이자로 자동차 할부금을 낼 수 있다면 가계 부담을 조금 덜 수 있다는 것이 ‘장기간 무이자 할부’가 1위를 차지한 이유다.

이어 ‘취득세 및 등록세 전액 지원’이 17.76%로 2위를 차지했다. 취등록세는 천만원대를 호가하는 자동차 가격에 비하면 적지만, 소비자들은 자동차를 구입할 때 목돈이 들기 때문에 세금 등 기타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고 답했다.

3위는 ‘주유비 지원(16.12%)’이 차지했다. 최근 녹색소비자연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일주일에 4회 이상 운전하는 자가용 차량 운전자들은 주유비로 월 25만 3천원, 1년에 303만 8천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신차가 할인(14.69%)’과 ‘장기간 무상 점검 서비스(14.29%)’는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나란히 4, 5위를 기록했다. ‘신차가 할인’은 차량 구매 시 혜택이 당장 눈에 보이기 때문에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는 의견이 많았고, 이에 반해 ‘장기간 무상 점검 서비스’는 차를 타면서 수리비로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미리 점검해 부담을 덜 수 있어 선호한다는 답변이 주를 이루었다.

SK엔카 마케팅부문 최현석 부문장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 시 목돈 지출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금전적인 프로모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예산에 맞춰 다양한 조건을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보면서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구매를 하려는 소비 성향이 점차 강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onli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