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형펀드] 한화투자증권,한화재형라이프사이클G2…美ㆍ中 동시투자 위험관리 최소화
[헤럴드경제=안상미 기자]한화투자증권이 재형저축펀드로 야심차게 내놓은 ‘한화재형라이프사이클G2’는 글로벌 증시 회복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과 뚜렷한 경기회복 징후를 보이는 중국의 높은 성장성에 동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해외주식에 투자하지만 재형저축 상품인 만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적립식 펀드는 주식시장의 중장기적인 등락을 이용해 평균 매입단가를 낮추고 효과적인 위험관리가 가능하다. 그러나 만기가 다가올수록 점차 목돈이 만들어지면서 주가 변동에 따른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한화 재형저축펀드는 적립식 펀드의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간 경과에 따라 주식 편입 비율을 점진적으로 자동 축소해 장기 주식형 투자의 리스크를 줄였다.

이종우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연구소장은 “한화 재형저축펀드로 수익성과 해외주식의 비과세, 위험관리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며 “연금펀드와 달리 납입기간 중간에 펀드 간 전환이 불가능하고 주요 가입 대상이 20~30대 직장인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품보다는 다소 투자성향이 가미된 펀드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투자증권은 ‘한화재형라이프사이클G2’펀드 외에 해외주식형, 해외채권형, 혼합형 등 총 8종류의 다양한 재형펀드를 출시하고 가입고객에게 모바일 기프티콘 제공과 경품추첨 등 푸짐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재형저축 상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한화투자증권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1544-8282)로 문의하면 된다.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