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현대건설 ‘중앙동 힐스테이트 2차’ 분양…잔금 2년간 유예 조건
[헤럴드경제=정순식 기자]현대건설은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의 삼남ㆍ삼창 아파트를 재건축한 ‘중앙동 힐스테이트 2차’를 분양 중이다. 중앙동은 1차 356가구(일반분양 175가구)와 2차 751가구(일반분양 310가구), 총 1107가구의 대규모 힐스테이트 단지로 탈바꿈된다.

중앙동 힐스테이트 2차는 지하 3층~지상 15층 15개동 751가구 규모이다. 이 중 일반분양분은 전용면적 59㎡ 89가구, 84㎡ 74가구, 120㎡ 147가구 등 총 310가구이다. 선(先)시공 후(後)분양 단지로 최근 확실시되는 취득세 감면 연장의 대표적인 수혜단지다. 특히 계약금(10%)과 중도금(30%)만 부담하면, 잔금 60%에 대해 2년간 유예 조건을 제공해 고객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대폭 완화시켰다.

중앙동 힐스테이트 2차는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강남으로의 진입이 수월하며, 분당선 모란역도 단지에 가까운 곳에 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등의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아울러, 단지 인근으로 중원구 최대 규모의 대원공원을 비롯해 해오름공원, 희망대공원 등 3개의 공원이 있어, 입주민은 자연과 어우러진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다. 특히 대원공원은 면적만 112만여㎡에 달하며 다목적운동장, 야생화원, 소나무숲, 어린이놀이터 4곳, 배드민턴장 7곳과 그 외 체육시설 35개가 설치된 대형공원이다. 저녁에 수중분수가 펼치는 조명쇼와 어린이날 행사를 비롯해 각종 전시회와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려 시민들의 생활체육과 휴식, 문화 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주위로 10여개의 학교가 밀집한 지역으로 학군도 좋다. 도보권에 제일초등학교를 비롯해 성일 중ㆍ고교, 성남여고, 성남서고교 등이 있으며 강남과 분당 접근성이 우수해 강남 학원가 지역으로 이동도 편하다. 도보권에 신흥역을 중심으로한 상권이 잘 갖춰져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대형마트와 영화관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중앙동 힐스테이트 2차는 지상주차공간을 최소화하고 조경 면적률을 높인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몄다. 조경률을 47%까지 늘렸다. 주진입로에 소나무숲길을 조성하고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식재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공간에는 휘트니스 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소형문고, 어르신들의 여가공간으로 활용되는 골든클럽과 아이들의 보육시설로 구성된 키즈클럽 등 대단지에 걸맞는 다채로운 시설이 조성된다.

한편, 현대건설이 자랑하는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용했다. U보안 터치만으로 외출 시 가스 차단, 일괄소등, 절전제어가 가능하고, 드릴로 문을 뚫고 침입할 경우를 원천 봉쇄하는 첨단 침입방지 시스템이 적용된다. U-Key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터치 한 번으로 현관문 도어록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보안도 뛰어나다. U-Key의 비상버튼을 누르면 비상영상을 송출해 엘리베이터, 세대현관, 지하주차장, 놀이터에서 일어날 수 있는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관련 편의성을 높인 시스템도 주목할 만 하다. UPIS(유비쿼터스 주차 정보 시스템)리더기에 U-Key를 인증하면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이동에 따른 CCTV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주차장 조명등을 친환경 LED 조명으로 설치해 최대 6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현재 현장(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2970-91번지)에서 샘플하우스를 운영 중으로 예약 후 상담이 가능하다. (031)736-2020

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