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올레마켓, 카툰 비주얼 신작 5종
컬러풀한 색감으로 한 눈에 쏙 …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몰입감 UP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에 반했다.

실사에 가까운 미려한 일러스트와 두 눈을 자극하는 3D그래픽도 좋지만, 모바일 사용자중 상당수는 한 눈에 컬러풀한 색감이 착 감기는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에 호감을 보이는 분위기다. 최근 KT올레마켓에 출시된 신작 역시 애니메이션 느낌이 강화된 게임성으로 유저들의 겜심을 자극하고 있다.

먹음직스러운 색감을 퍼즐에 입혀 시각적 재미를 살린 '말랑말랑 사천성', 어두침침한 기존 디펜스와 달리 동화 같은 배경을 덧입힌 '드래곤앤소울', 귀여운 햄스터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으로 깜찍함을 녹여낸 '햄스터까페'가 대표적이다.

단편적인 애니메이션에서 좀 더 깊은 맛을 더한 게임도 눈길을 끈다. 특히 함선 전투를 소재로 한 '미니스타워즈'는 우주 특유의 거대한 분위기를 일러스트를 통해 잘 살려냈으며, 슈팅게임 '모두의 탕탕탕'은 입체적인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한 사실적 그래픽으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모두의 탕탕탕] 쏠 준비 됐습니까

● 장르: 슈팅
● 무료/인앱결제


      '모두의 탕탕탕'은 화면 터치 및 드래그 등 간단한 조작을 통해 전방에 출현하는 적들을 제압해 점수를 획득하는 슈팅 게임이다. 게임 내에는 총 4종류의 캐릭터가 존재하며, 적들을 제압할 수 있는 무기도 다채로워 유저들의 전략성이 요구된다. 우선 캐릭터의 경우 기본 캐릭터 1종과 함께 골드 수집에 특화된 캐릭터, 헤드샷 범위 증가 캐릭터, EP모드 특화 캐릭터 3종을 게임 경험치로 얻을 수 있는 '루비'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무기의 경우는 성능에 따라 선택이 각기 달라진다. 두 배의 탄창 용량을 지닌 서브 머신건, 헤드샷 범위가 넓은 권총, 근접 사격에 용이한 샷건, 밸런스가 잘 갖춰진 라이플 등 네 종류가 마련됐다.

이 밖에도 '모두의 탕탕탕'은 '연구소 개발'이라는 독창적인 시스템을 구현, 1단계부터 20단계까지 개발 과정을 두고, 각 개발 단계를 거치며 무기 및 수류탄, 방패 등의 강화와 경험치 및 골드 증가, 체력 추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콘텐츠가 마련 됐다.

[말랑말랑 사천성] 쫀득한 퍼즐세계로 출발

    ● 장르: 퍼즐
● 무료/인앱결제


신나는 머리싸움에 빠져본다.
두뇌개발퍼즐게임 '말랑말랑 사천성'은 단순히 같은 색을 찾아서 터뜨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블럭 간 연결 이동횟수가 3회 이하인 경우에만 블럭이 터지는 사천성 룰이 접목된 신개념 퍼즐게임이다. 복잡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와 색깔만 연결하면 되는 방식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말랑말랑 사천성'은 콤보를 이어 나가게 되면 발생하는 '피버모드(FEVER MODE)'와 각종 아이템으로 게임의 재미요소를 추가해 기존 퍼즐게임와 다르게 재미요소를 극대화했다는 점이 볼 만하다. 아울러 죽어도 다시 살아나는 '부활석'을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등 소셜 기능을 강화해 게임에 자신 없는 유저들도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카카오톡 지인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스마일 개수에 따라 플레이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기 때문에 몰입감이 강한 편이다.

[미니스타워즈] 이 게임 하다보면 시간이 '워프'

● 장르: 액션슈팅
● 무료/인앱결제


      킬링타임을 위한 최적의 게임이 등장했다.
'미니스타워즈'는 오염된 지구에서 모든 인류가 다양한 우주전함을 건조해 새로 발견된 '제2의 지구'로 나아간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 카드배틀이다. 특히 제2의 지구에 도착했으나 자원이 한정적이어서 인류간 전쟁이 불가피했고 여기서 벌어지는 각종 전투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 눈길을 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함선에 탑승할 선원들을 뽑고, 이러한 선원들과 함께 강력한 함선을 움직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선원들은 각자의 소속을 통한 덱버프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무기를 다루는 선원을 확보해야 배의 위력을 유지할 수 있다.

'미니스타워즈'는 우주전함으로 전투를 벌이는 만큼, 화려한 함대전의 사실적 플레이가 강점이며 배틀과 매니지먼트, 뽑기 시스템의 조합으로 지속적인 도전욕을 부여한다는 평가다.

[햄스터까페] 귀요미 햄스터에 폭

● 장르 : 경영시뮬레이션
● 무료/인앱결제


      깜직함에 반했다.
'햄스터까페'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햄스터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으로 여성 및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한 작품이다. 기본적으로 카페를 경영하는 시뮬레이션 장르인 이 게임은 다양한 데코레이션 아이템과 요리사, 종업원 등 고용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경영을 시도할 수 있다.

특히 '햄스터까페'는 타임 매니지먼트 기능을 통해 자동 운영과 직접 운영 두 가지모드로 구성돼 있어 사용자가 조바심을 느끼는 것을 보완했다. 게임내 레벨은 최대 100까지 준비됐으며 일반 카페와 노천카페 두 개가 존재하기 때문에 유저가 스타일에 따라 저마다의 가게를 꾸밀 수 있다.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요리' 콘텐츠도 볼만하다. 유저들은 요리를 통해 카페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새로운 음식을 배워가는 재미를 경험하게 된다.

[드래곤앤소울] 동화 속 영웅 탄생

● 장르: 디펜스
● 무료/인앱결제


      '드래곤앤소울'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은 물론 동화 같은 배경, 화끈한 액션성이 특징인 액션 디펜스 게임이다. 블랙드래곤을 처치한 일행이 '노스페이드'라는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던 중 모든 동료들이 무시무시한 병에 걸려, 이를 치료할 수 있는 하얀큰탑으로 향하면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플레이 스타일은 횡스크롤 방식으로, 영웅이 죽을 때 까지 스킬과 특수 아이템으로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특히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강화석을 전투 중 획득할 수 있는데 이 강화석은 마법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성장하는 쾌감을 느끼게 해준다.

아울러 게임의 승패를 가르는 아기자기한 아이템들은 '드래곤앤소울'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여기에 카드를 수집하는 콘텐츠도 삽입됐다. 유저들은 친구들과 카드를 교환하거나 랭킹을 비교하면서 자극을 받게 되며, 지속적으로 게임에 접속하게 되는 매력에 빠질 수 있다.
황지영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