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뉴욕주립대, 인천 송도캠 첫 신입생 입학식 개최
[헤럴드경제=이도운(인천) 기자]한국뉴욕주립대(총장 김춘호)가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캠퍼스에서 첫 학부과정 신입생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송도글로벌캠퍼스 시대의 막을 올렸다.

한국뉴욕주립대는 지난 12일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총장과 학장단, 스토니브룩 동문 오명 카이스트 이사장, 송영길 인천시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첫 학부과정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사진>

지난 2012년 대학원 과정 개설과 함께 설립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13년도 기술경영학부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함에 따라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외국 대학교로 자리잡았다.

김춘호 총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신입생들의 비전 및 미션 확립을 위한 한국뉴욕주립대의 교육 계획을 소개하면서 “큰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무엘 스탠리(Samuel L. Stanley) 스토니브룩 대학 총장은 “아시아의 허브 도시인 인천 송도에서 스토니브룩 대학의 명성을 지속해 나갈 수 있고, 또 우수한 신입생들이 대거 입학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토니브룩 대학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합격자 30명 중 학기 등록을 마친 27명의 신입생은 전원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학과 공부뿐 아니라 영국의 옥스퍼드 케임브리지, 미국 아이비리그 등에서 전통적으로 운영해 온 기숙사 프로그램에 한국뉴욕주립대만의 전문성을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인 레지덴셜 칼리지(RC)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미국 본교와 동일한 정식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한편 기술경영학과 학부 정원 100명 중 70명은 오는 9월 시작되는 가을학기에 입학하게 되며, 입시 지원은 오는 15일까지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