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 경산시, 지역 중소기업 인턴사원 모집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경북 경산시가 지역 중소기업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11일 경산시에 따르면 중소기업 구인난, 청년층 실업난 해소, 취약계층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중소기업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체(3~300인 미만)가 청년층 등을 인턴으로 채용할 경우 2개월간 1인당 월70만원 지원하고 정규직 채용시 추가 4개월을 지원한다. 사업기간은 4∼12월까지다.

시는 올해 중소기업인턴사업을 위해 사업비 1억6000만원을 투입해 28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는 20개업체 35명의 인턴을 운용해 정규직 97%를 기록했다.

인턴사원 신청자격은 경산시 거주 청년층 실업자, 여성이민자, 새터민 등으로 인턴사원 구직신청서를 시청 또는 기업체에 제출하면 된다. 인턴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인턴사원 채용지원신청서를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함께 경산시청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그 외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등을 통해 올해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중소기업인턴사업이 청년층 지속적인 일자리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정규직화율이 높은 중소기업인턴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