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군, 일자리창출 8,000개 목표달성 순항중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민선5기 중점추진 10대 과제로 선정한 ‘8,000개 일자리 창출’이 목표 달성을 향해 순항중이라고 4일 밝혔다.

올해의 경우 총 2,173개의 일자리 창출 목표를 수립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과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및 올해 처음 시행하는 홍천형 풀뿌리기업의 발굴 등 보다 안정적이고 질 높은 일자리창출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취업상담사가 배치된 일자리지원센터에서는 구인구직 등록, 동행 면접, 취업 알선 등 개별 적성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올 하반기에는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인 취업박람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인력개발원 및 지용한옥학교와 연계한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옥&펜션 리모델링 전문가 양성사업’을 실시해 귀농귀촌인구의 유입 및 베이비붐세대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박민영 기업지원과장은 “고용안정과 일자리 걱정 없는 홍천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 2010년에 일자리지원담당부서를 신설하고 정규직 3명 및 취업상담사 1명을 배치해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2012년까지 목표(4,000개)를 16.6% 초과한 4,665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033)430-2840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칼럼리스트,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