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교과 새공부> 동화 · 교구재로 창의력 쑥…‘사고력수학’ 눈높이 한뼘더
올해부터 달라지는 초등 1, 2학년 개정 교과서의 가장 큰 특징이자 학부모들이 주목하는 부분이 ‘스토리텔링 학습’과 ‘서술형 문제’다. 스토리텔링은 수학 개념과 원리를 이해시키기 위한 기법 중 하나다. 예를 들어 개미의 생태를 관찰한 이야기를 읽은 후 개미의 종류와 하는 일, 개미집의 형태 등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분류, 양의 측정, 추론 능력 등을 학습하는 것이다.

이에 대교는 개정된 초등학교 수학 과정을 대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고력수학’을 추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수학적 사고력을 통해 합리적인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수학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게 개발된 교재다. 사고력수학은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계산력을 완성해주는 ‘기초사고력’과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하게 하는 ‘논리사고력’, 여러 관점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학습을 통해 창의력을 길러주는 ‘창의사고력’으로 구성돼 있다. 유아와 초등 단계는 동화, 교구재 등을 이용해 흥미롭고 다양한 창의활동을 체험하며 수의 개념, 창의적인 사고력, 문제해결력의 기초를 다진다. ‘혹부리영감’처럼 아이들에게 친근한 전래동화와 창작동화를 통해 개념을 이해시키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했다. 또 사고력수학은 학습과 밀접하게 연계되면서 흥미 요소를 가미한 창의놀이판, 창의그램, 수 모형, 모양블록, 투명지, 색막대, 거울, 모양조각 등 다양한 교구재로 구성돼 있다. 이러한 교구재와 함께 실생활과 연계된 학습만화가 어렵게만 느껴지는 수학을 흥미롭고 친근감 있게 만들어준다. 학습 대상은 만 4세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회비는 월 3만5000원이다.

한편 대교는 사고력수학 외에도 개정 교과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수학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눈높이러닝센터에서 학습할 수 있는 ‘눈높이스쿨수학’은 스토리텔링 학습을 통해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했으며, 회원별로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해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수학 중심 전 과목 공부방인 ‘대교 퍼스트클래스’에서도 수준별 맞춤형 학습으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실생활과 연결된 서술형 문항을 매일 학습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타 교과목에 대한 지식까지 넓혀나갈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