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문대학ㆍ중소기업, 인력채용 위해 맞손···중기청, ‘산학맞춤 기술인력양성사업’ 참여대학 모집

[헤럴드경제=이권형(대전)기자] 중소기업은 우수 기술인력을 활용하고, 전문대학생은 좋은 중소기업에 맞춤취업 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산학협력이 우수한 전문대학과 중소기업 관련 협회․단체 또는 개별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채용하는 산학협력 취업연계 환경이 구축되기 때문이다.

중기청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산학맞춤 기술인력양성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대학을 오는 22일~3월 21일까지 신청ㆍ접수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협약(중소기업 관련 협․단체 또는 중소기업 - 대학 - 졸업예정 학생)을 통해 중소기업이 원하는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등 맞춤형 채용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대상은 산학협력 인프라 환경이 탁월하고, 우수한 학생 유치가 가능한 전문대학이며, 구체적인 신청유형으로는 전문대학이 ‘중소기업 관련 협회․단체와 산학협력을 맺은 후에 신청하는 형태와 개별 중소기업들과 산학협약을 맺은 후에 신청하는 형태 등 2가지다.

중기청은 올해는 시범적으로 전국에 4개내외 대학을 선정하여 3년간 운영하고, 성과를 보아가며 단계적으로 지원대학을 대폭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및 학생은 공동 프로젝트 수행, 현장 기술연수, 실무중심의 맞춤교육 등 다양한 산학맞춤 교육훈련을 통해 기업은 희망하는 인재를, 학생은 원하는 기업을 찾을 수 있다.

중기청 이대건 인력개발과장은 “사전 취업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은 현장에 직접 투입될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학생은 졸업전에 자기 역량을 발휘하면서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대학은 중기청(www.smba.go.kr/지원정책/인력/산학맞춤기술인력양성 관련자료실) 및 중소기업인력지원종합관리시스템(sanhakin.smba.go.kr)을 참조하면 된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