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수 1년으로 미 명문대 진학 가능하다

6개 코스 유학 프로그램 운영 중인 글로벌에듀케이션


높은 교육열과 경쟁 속에서 실력을 다져온 한국 학생들. 세계 유수의 명문대학교에서 오히려 높은 성취도를 보일 수 있는 것이 바로 한국학생의 저력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입을 모은다. 실제로 외국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우수한 한국 학생들을 찾아보기란 어렵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국 명문대학교 진학을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무엇보다 한국과는 판이하게 다른 입시제도와 그에 따른 준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미 연방 국토안보부 정식 인가기관이자 전미 대학입학 카운슬링 협회 정식 회원(Member of National Association for College Admission Counseling, NACAC)이기도 한 ‘Global Education – 이현재 SAT Academy’(교장 이현재)는 “한국의 높은 교육수준과 경쟁 속에서 공부한 학생이라면 재수 대신 1년 이하의 준비로도 미국 명문대 입학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한번쯤 꿈은 꿔 봤지만 절차와 준비에 대한 엄두가 나지 않았다면 전문 유학원의 유학 프로그램을 참고해 볼만 하다. 글로벌에듀케이션 역시 학생의 유형에 따라 총 6가지 형태의 유학 프로그램이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고등학생 및 재수생을 대상으로 하는 ‘미국 명문대 진학 프로그램’(University Pathway Program)은 상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했지만 아깝게 뜻을 이루지 못한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국내에서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열정과 수준이라면 1년 이하의 준비로도 충분히 미국 명문대 진학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 글로벌에듀케이션 측의 설명이다. 학생들의 언어 및 학업 능력을 습득하게 돕는 것은 물론 SAT 준비와 원서/에세이 작성 등의 플래닝까지 전체 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짜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신이 저조한 고등학생이나 재수생,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대학 진학을 원하는 학생이라면 ‘대입 검정고시/대학진학프로그램’(GED/University Pathway Program)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GED준비로 미국 고등학교 과정부터 시작할 수 있고, 이 기간 동안 별도의 어학연수 없이 미국 문화 및 언어에 적응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글로벌에듀케이션 측은 이 프로그램으로 GED 만점달성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이 경우 국내에서의 저조한 내신에 대한 고민 없이 주립대 이상의 대학진학도 가능하다.


내신이 저조한 고등학교 재학생이나 재수생 및 커뮤니티칼리지 1학년 재학생을 위한 ‘미국 명문대 편입 프로그램’(University Transfer Program)도 운영 중이다. 커뮤니티칼리지에서 2년간 최소 3.0 이상의 GPA를 유지해야 하는 명문대 편입의 경우 글로벌에듀케이션과 같은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글로벌에듀케이션은 GPA준비뿐 아니라 입학 후의 완벽한 성적관리까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돼 인기가 높다.


‘명문대학원진학프로그램’(Graduate School Pathway Program)은 대학교 재학생이나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대부분의 학생은 이 같은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도 진학하는 데 별다른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 다만 자녀가 있는 경우 부모님이 글로벌에듀케이션을 통해 F-1 비자를 획득할 경우 자녀에 F-2(미국 공립학교 무료 재학 가능)비자가 부여된다는 장점이 있다.


자녀유학에 동반을 원하는 학부형을 위한 ‘동반유학프로그램’(Parent&Child Study Abroad)이나 미국 학교에 재학하면서 상위 학교로의 진학을 원하는 학생을 위한 ‘관리 유학 프로그램’(Guardianship&College Preparation)은 미국 중고등학교에서 대학까지의 진학을 돕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에듀케이션 이현재 교장은 “다들 하니까 자신도 따라하는 수준이 아니라 목표 대학이 필요로 하는 학생상이 무엇인지, 자신이 그에 적합한 인재인지, 지금 하고 있는 일들 중 불필요한 것은 없는지를 파악해 보는 것이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준비”라고 강조한다.


글로벌에듀케이션이 제공하는 유학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한국에 알려져 있는 ‘패스웨이프로그램’(Pathway Program)이나 ‘1+3’, ‘2+2’과는 다른 차원의 유학 프로그램으로 무엇보다 글로벌에듀케이션이 가진 높은 공신력과 거쳐간 학생들의 만족도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미국 유학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에듀케이션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