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신 건축동향 파악하려면 ‘2013 경향하우징페어’

전원주택 트렌드부터 건축자재 구매, 인테리어 팁까지


국내 최대, 최고의 건축박람회 ‘2013 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8회째 이어지는 경향하우징페어는 건축 내외장재와 도장재, 건축공구, 전기설비 등 총 46개 부문에 대한 최신 건축 동향을 다루는 건축박람회다.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 측은 “이번 전시회의 목표는 참관자에게는 바르고 유익한 주택정보를, 관련 업계에는 2013년 건축 산업 동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또 최신 건축기자재 소개 및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하는 동시에 관련 산업의 활성화 및 중소기업의 판로를 척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2013 경향하우징페어에는 어느 해 보다도 풍성한 콘텐츠로 채워졌다. 전시 기간 5일 내내 다양한 특별전 및 부대행사, 세미나가 이어진다”고 전했다.

 


▲ 2013년 건축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특별전
최근 단독주택이나 전원주택을 건축하려는 건축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모듈러/전원주택 특별전’,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를 다루는 ‘우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창호 특별전’이 마련된다.


▲ 유관기관 및 관련업체가 직접 진행하는 세미나와 부대행사
국토해양부가 준비한 ‘국토해양부로부터 직접 듣는 22년만에 전면 개편된 주택건설기준 바로알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가 마련한 ‘창호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의 ‘2013 내화건축자재 세미나’,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의 ‘일반인을 위한 패시브하우스 콘서트’, 또 ㈜케이씨씨는 ‘2012/14 KCC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필립스전자는 ‘설계, 인테리어 전문가가 꼭 알아야 할 "Home LED 조명 솔루션: LED 조명에서 Control까지"’를 진행한다.


美 조지아공대의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해 진행되는 ‘제로에너지 하우스’, ‘구조공학에 컴퓨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극도의 위험성’에 대한 세미나도 있다.


▲ 일반 참관자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9평 공간을 24가지로 변신시키는 ‘트랜스포머 아파트’로 유명한 홍콩 건축가 ‘개리 창(Gary Chang)’의 초청강연과 ‘땅콩집(Duplex home)’으로 건축시장에 새로운 붐을 일으켰던 이현욱 광장건축 대표 등이 참여하는 ‘유쾌한 집짓기학교 컨퍼런스’도 둘러볼 만 하다.


한편 2013 경향하우징페어는 전시기간 동안 서울의 주요 노선에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노선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회 관련 문의는 ㈜이상네트웍스 전화와 전시 사무국 전화로 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