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이시스트 정장민, 정규 1집 ‘텔 미 어바웃 미(Tell Me About Me)’ 발매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베이시스트 정장민이 첫 번째 앨범 ‘텔 미 어바웃 미(Tell Me About Me)’를 5일 발매한다.

정장민은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베이스를 전공한 연주자로 유학시절 미국의 다양한 도시에서 연주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번 앨범엔 정장민이 직접 작곡한 6곡의 재즈 연주곡들과 한 곡의 가스펠 등이 담겨 있다. 색소포니스트 신현필과 드러머 오형석, 재즈피아니스트 정모세, 기타리스트 정재영, 뷰티풀데이즈의 드러머 오흥선등의 연주자들이 앨범에 참여해 정장민을 도왔다. 여기에 한국 최고로 손꼽히는 엔지니어 강재구가 믹싱을, 데이브 매튜스 밴드(Dave Matthews Band)의 마스터링과 80번의 그래미 노미네이트 및 수상 경력을 가진 지고 있는 데이비드 글래서(David Glasser)가 마스터링을 맡아 사운드에 공을 들였다.

정장민은 “베이시스트만이 표현할 수 있는 유니크함을 재즈 안에 담아내고 연주하는 것이 이번 앨범의 모토”라고 앨범의 성격을 설명했다.

한편, 정장민은 앨범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일 서울 홍대 벨로주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게스트로는 여성 보컬 바바라와 색소포니스트 신현필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