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라나다 연대기, RPG와 카드를 동시에 즐긴다
5만명 병력 운용하는 대규모 전투 압권 … 100여종 몬스터카드 유저 수집욕 자극


트라나다 연대기는 대규모 병력의 운용과 활용을 통해 영지를 늘리고 발전시키는 전략 롤플레잉 게임이다. 다른 유저와의 경쟁을 통해 영지를 늘리고, 세금을 걷어 건설과 연구를 하며, 사냥을 통해 몬스터를 모으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야 한다.

게임에서는 총 다섯 개의 부대를 구성하고 최대 5만의 병력을 한꺼번에 전투에 투입시킬 수 있으며, 단순한 병력의 싸움을 벗어나 건설과 연구, 어빌리티 카드 등의 조합을 통해 수십 가지 변수를 만들어 짜릿한 승리의 쾌감을 맛볼 수 있다. 또한 100종이 넘는 다양한 몬스터 카드를 모으는 색다른 재미도 인상적이다.

게임 초반 튜토리얼을 끝내고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자신의 몬스터 덱을 채울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다.

     

초반에 주어지는 몬스터는 약하고 수도 적어서 다른 유저와의 전투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사냥을 통해 강력한 몬스터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냥이 시작되면 사냥 목록에 있는 12종의 몬스터 중 하나와 전투를 벌이고 여기에서 포획에 성공하면 소환 목록에 저장된다. 소환된 몬스터는 메인에 있는 덱을 클릭한 뒤에, 비어있는 덱 중 하나에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연구를 연구를 보유 몬스터 수를 늘릴 수 있으니 사냥과 연구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덱 구성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영지 늘리기에 나서게 된다. 영지는 유저간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점령하게 되는데 많이 승리할수록 유저의 레벨이 높아진다.

연합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연합의 일원이 되면 서로에게 징수를 할 수 있어서 초반 부족한 골드와 마력의 수급에 도움이 되며 연합의 소메뉴에 있는 순위를 누르면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유저를 검색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연합에 초대하거나 또는 공격을 할 수도 있다.

● 장 르 : 전략RPG
● 플랫폼 : 스마트폰
● 배급사 : SK플래닛
● 개발사 : 엔제이인터렉티브
● 카테고리 : 게임-RPG
● 가격 : 무료/부분유료화

     

     
정광연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