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입 즉시 온라인 펀드투자땐 수수료 전무
키움증권‘ 수수료 Free 펀드‘’ 키워드림 ETF랩’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0.015%’와 편리한 매매 시스템을 무기로 주식 브로커리지시장 최강자로 부상한 키움증권은 금융상품에서도 저렴한 수수료를 최대 무기로 내세우고 있다.

펀드 판매에 있어 키움증권만의 차별점은 ‘수수료 프리(Free) 펀드’다. 보통 펀드투자를 할 경우 1% 수준의 선취판매수수료를 판매사에 지급해야 하지만 키움증권을 통해 온라인으로 펀드 투자를 하게 되면 수수료 없이 투자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국 본토펀드와 해외 채권형펀드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성과가 좋은 국내 주식형펀드로 자금도 꾸준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키움증권은 또 오는 2월 18일부터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로 상장지수펀드(ETF)의 안정성과 자산관리 서비스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키워드림 ETF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키워드림 ETF랩’은 지수 ETF와 종목 투자를 통해 ‘코스피+ 알파(α)’의 수익을 추구하는 ‘하이브리드 ETF’ 유형과 글로벌 경제의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집중 투자하는 ‘차이나 포커스 ETF’ 유형으로 출시된다. 랩 수수료 또한 최소 1% 이상의 다른 증권사와 달리, 연 0.9% 수준으로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췄다.

최재원 기자/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