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귀농 등 맞춤서비스…‘제2의 인생’ 완벽설계
NH농협증권‘ 플랜팜’
은퇴 이후 전원(田園)생활을 꿈꾸는 직장인들이 적지 않다. NH농협증권은 이처럼 귀농ㆍ귀촌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한 토털 은퇴설계 서비스인 ‘플랜팜’을 출시했다. 은퇴 이후 경제적 자립을 위한 자산관리와 귀농ㆍ귀촌 준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자산관리 상품으로는 적립식으로 목돈 만들기에 적합한 ‘NH-CA플랜팜50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과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NH-CA플랜팜20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 등 두 가지를 선보인다. NH농협증권 리서치센터의 계량분석 모델을 통한 포트폴리오 선택을 바탕으로 NH-CA자산운용이 상품 설계와 운용을 담당한다.

플랜팜 가입자에게는 전국 농협 네트워크를 이용한 귀농ㆍ귀촌 준비와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가입자는 ‘도시민 귀농ㆍ귀촌 따라잡기’ ‘하루에 끝내는 귀촌 정착’ ‘전문가에게 듣는 귀농ㆍ귀촌 팁’ 등의 테마별 전문 강좌를 들을 수 있다. 특히 ‘플랜팜’ 우수 고객에게는 귀농 선배의 강연, 시골생활기술 백서 등 콘텐츠가 담긴 월간 잡지 ‘전원생활’을 증정하며 프리미엄 세미나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플랜팜’ 가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증권 홈페이지(www.nhis.co.kr)를 참조하거나 플랜팜 전용 상담센터(1588-4285 연결 후 0번→5번)로 문의하면 된다.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