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군, 지역주민 법률문제 해결 무료 상담실 운영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법률상식이 없어 피해를 보거나 법률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올해에도 무료 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무료 법률상담실은 ‘홍천 출신 변호사 모임’의 도움을 받아 매주 월요일 오후 1~3시 군청 2층 행정상황실에서 진행된다.

지난 1997년 시작된 무료 법률상담실은 현재 박수복, 안준호, 허남정, 정만순, 노재환, 윤재경, 제11사단 군법무관 2명 등 총 8명의 변호사가 바쁜 일정을 쪼개어 지역 주민들의 법률문제에 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홍천군과 제11기계화보병사단은 지난 2011년 2월 무료 법률상담실 운영에 대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군 법무관 2명이 법률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홍천 출신 변호사 모임의 도움으로 무료 법률상담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며, “법률상담이 필요한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법률상담실은 월 4회 각종 법률상담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채권채무관리 62건, 법령해석 42건, 부동산 98건, 보상관련 8건, 계약관련 12건, 기타 197건 등 총 419건에 달하는 상담실적을 올렸다.(033)430-2263

박인호 (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토지칼럼리트,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