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국 휴대전화 매장 아이폰5보다 갤스3 추천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영국 주요 휴대전화 소매점들이 아이폰5보다 갤럭시S3를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추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 인터넷판 등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인포마텔레콤스앤미디어(ITM)가 지난해 연말 영국 전역에 매장을 보유한 소매점 8곳에서 미스터리쇼퍼 형태로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S3를 가장 많이 추천했다. 미스터리쇼퍼는 일반 고객을 가장해 사업장의 분위기를 파악하는 방식이다.

이번 조사는 조사관들이 O2와 PC월드, 폰스4U 등 주요 소매점 8곳을 직접 방문해 매장 내 전시된 위치와 매장 직원의 조언 등에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들은 제품들이 소매점 유리창이나 실내에 배치된 상태에 기반에 채점했고, 직원들이게 세 종류의 스마트폰을 추천해달라고 요청했다.

삼성전자와 애플 제품은 매장내 전시 위치 등에서는 거의 같은 점수를 받았으나 직원들은 주로 삼성제품을 추천했다고 ITM은 전했다.

ITM의 줄리언 제스트는 “애플, 노키아, HTC 신제품보다 더 오래 진열된 갤럭시S3와 갤럭시 노트2 등 삼성 제품이 가장 많이 추천됐다”며 “가장 놀라운 점은 각종 광고 캠페인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겨우 두 곳에서만 추천을 받았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ZTE나 모토로라, LG, 화웨이, 리서치 인 모션(RIM) 제품은 거의 추천을 받지 못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