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글로벌ㆍ신성장을 위한 SK C&C의 도전, “Beyond Domestic, Beyond IT Service”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정철길 SK C&C 대표는 올해 초 신년사에서 ‘글로벌’과 ‘신성장’을 주요 화두로 삼았다. 정 대표는 “올해부터 SK C&C가 시작할 4Th To-Be 프로젝트는 SK C&C 발전사에 의미있는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이를 통해 2015년까지 ‘Beyond Domestic, Beyond IT Service’의 목표를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의 신년사처럼 지난해 SK C&C는 국내 모바일 IT 서비스를 세계 무대로 이끌어냈고 IT서비스를 넘어서는 새로운 분야에서 자사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SK C&C는 지난해 8월 던킨도너츠 모바일 지갑 서비스 구축으로 소비자에게 좀 더 친숙해졌다. SK C&C 덕택에 소비자는 미국 내 6000여개 도너츠 매장에서 간단한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9월에는 세계 2위의 이동통신사 보다폰과 모바일 지갑 사업계약을 체결, 유럽 시장 진출을 시작했고 이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세계 최대 온라인 지불결제기업 페이팔과 북미지역 모바일 커머스 사업협력 계약을 맺었다.

SK C&C 사옥

SK C&C는 모바일 분야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기 위해 다음달 2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도 참여한다. 여기서 SK C&C는 모바일 지갑 등 자사의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성장에 힘입어 IT 서비스를 넘어서는 신성장 분야에도 주력한다. SK C&C가 신성장 사업분야에서 가장 주목하는 분야는 전자상거래 및 모바일 솔루션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메트라이프차이나생명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데 이어 10월에는 홍콩씨티은행과 상하이씨티은행의 메트라이프홍콩생명 방카슈랑스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구축 사업을 동시에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클라우드컴퓨팅, 각종 에너지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SK이노베이션 등 타 회사와 협력해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메트라이프차이나 생명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구축

한편 지난해 인수한 엔카네트워크를 통해 Non-IT와 IT가 융합된 새로운 사업영역으로의 진출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엔카가 보유한 국내 최대 중고차 온라인 포털에 자사의 CRM(고객관계관리), DBM(데이터베이스마케팅),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등을 결합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글로벌 중고차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