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하우시스,어린이용 인테리어자재 시장 공략
인기 TV만화 ‘로보카 폴리’ 캐릭터벽지 출시 


LG하우시스가 인기 TV만화 ‘로보카 폴리’ 캐릭터 패턴을 적용한 벽지<사진>를 17일 출시하며 어린이용 인테리어자재 시장 공략에 나섰다.

로보카 폴리 벽지는 일반 벽지와 달리 인기 캐릭터 패턴을 적용해 자녀들이 자신의 공간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회사측 설명. 밝고 편안한 파스텔톤 색상이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고.

또 유해물질 방출을 최소화해 환경마크 인증과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 최우수 등급을 받아 아이들 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로보카 폴리는 로봇으로 변신하는 자동차 구조대의 이야기를 다룬 TV만화로, 아이들 사이에서 ‘폴총리(로보카 폴리와 총리의 합성어)’라 불리며 관련 완구제품만 240만개 이상 팔리는 등 뽀로로를 능가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린이 전용 인테리어자재 시장은 아동 관련제품 시장의 비약적인 성장에 힘입어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바비 벽지’ 등 인기 캐릭터를 적용한 벽지뿐 아니라, 특수 코팅층이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아이방 전용 ‘아이비리그 벽지’, 층간 소음감소 효과가 있는 ‘놀이방매트’ 등을 이미 선보였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황진형 상무는 “자녀 수 감소로 아이에게 특별한 방을 꾸며주고자 하는 부모들이 많아짐에 따라 아이방 전용 인테리어제품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어린이용 시장뿐 아니라 20,30대부터 중ㆍ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각 세대별로 세분화되어가돼 가는 인테리어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