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퀄컴,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첨단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전문기업인 퀄컴이 석박사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퀄컴은 서울대 뉴미디어통신공동연구소에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을 열고 서울대 이공계 석박사과정 학생 8명과 지도교수들에게 총 10만달러의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자들은 연구 장학금을 기반으로 향후 1년간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연구 기간 중 퀄컴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에서 본인의 연구 성과를 발표,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에 선정된 서울대 학생들은 2인 1조로 무선 통신 및 모바일 기술과 관련해 연구 제안서를 제출한 뒤 1차 서류, 2차 발표 시험을 통해 최종 4개의 조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부사장 겸 연구소 소장은 “퀄컴은 국내외 IT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과 교류하고 지원하는 것을 중요한 책임으로 여기고 있다”면서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이공계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0년부터 시작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구 퀄컴 펠로우쉽 어워드)’는 석박사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illpass@heraldcorp.com [사진제공= 퀄컴코리아]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