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말특별과정’으로 중앙대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주말특별과정, 학점은행제로 졸업장 취득


직장인들의 자기계발 열풍이 거세다. 학업과 직장을 병행하는 이른바 셀러던트 신드롬이 불고 있는 것. 학업과 일을 동시에 잡으려는 직장인들이 늘어 나면서 이들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도 증가하고 있다.


4년제 학사학위를 원하는 직장인이라면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의 주말대학특별과정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중앙대학교 주말대학특별과정은 일과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들을 고려해 주말 강의로만 이루어진 현실적인 교육 과정이다.


학점은행제로 진행되는 주말대학특별과정은 일반대학과 같은 수준의 교과과정으로 과정 이수 후에는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정식 학사학위이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이나 학사 편입 등에 있어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자격이 주어진다.

 


또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가입,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혜택, 중앙대학교의 우수한 강사진, 사회저명인사 초청특강 운영, 교내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등의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된다.


고등학교 졸업(예장) 이상의 학력을 소지하고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고졸학력자는 4년간(140학점), 전문대 졸업자(84학점)는 2년간 해당 학점을 이수하면 학위를 수여받게 되며, 타 대학 졸업자의 경우는 48학점 이수만으로 중앙대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관계자는 “직장인 가운데는 평일 수업을 듣기 어렵다는 이유로 공부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에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경영학과 주말대학특별과정을 개설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과정은 주말특별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수업이 진행된다. 개강은 3월 2일이며, 모든 강의는 흑석로에 위치한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중앙대학교 주말특별과정 경영학과 지원은 오는 2월 15일까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홈페이지(http://mecca.cau.ac.kr) 또는 이메일(causan@cau.ac.kr), 전화(02-816-2622)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