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비대학생 운전면허 학원 선택 전 ‘이것’ 체크해야

간소화된 시험 정보 숙지 및 학원 스케줄 확인 필수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대학생들이 운전면허 학원으로 몰려들고 있다. 여유 있는 시간을 활용해 영어공부, 외모 관리 등과 함께 운전면허자격증 취득에 나선 것이다.


성공적인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서 몇 가지 알아둬야 할 것이 있다. 먼저 스케줄 체크다. 운전면허학원의 성수기인 12월, 1월에는 특히 수강생이 몰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항목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도로 주행교육 일정이 밀리지 않았는지,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데 얼마의 기간이 걸리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가야 한다.

 


두 번째는 간소화된 시험에 대해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지난 2011년 6월 10일부터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이 개정되면서 장내기능시험 항목이 11개에서 2개로 축소됐다. 이에 따라 운전전문학원의 의무교육도 25시간에서 6시간으로 줄었다. 학원에서의 의무교육 시간이 줄면서 수강료도 반값으로 떨어지고 수강생들의 비용부담도 그만큼 줄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간소화된 시험 절차로 인해 합격률도 낮아지고 재시험을 위한 추가 비용도 만만치 않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 1일부터 ‘도로주행시험 전자채점’ 제도가 시행되고 내비게이션 음성 길 안내 등 새롭게 개정된 항목이 늘어 자주 바뀌는 제도 때문에 한 번에 운전면허 시험을 통과하기 어려워졌다.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 관계자는 “도로주행 교육시간 짧아지면서 합격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불합격시 보충교육비와 시험검정료를 계속 추가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운전전문학원’을 선택할 때는 도로주행 합격율을 꼭 체크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경제적인 운전면허취득을 위한 요령”이라고 조언했다.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의 경우 시간낭비는 줄이고 합격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기능+주행=3일 완성반’, ‘야간반’, ‘주말반’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다. 아울러 매일 매시간마다 학원자체시험을 실시하고 있어 대기시간 없이 교육 직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학원 관계자는 “전문학원 교육시간은 어느곳이나 모두 같지만 학원마다 도로주행 코스 난이도가 다르고 자체시험 횟수가 달라 운전면허취득까지 시간과 비용에 있어 차이가 날 수 있다”며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의 도로주행 코스는 운전면허 시험이 간소화된 해에 마련되어 난이도가 비교적 까다롭지 않아 강남구, 강동구, 송파구 등의 면허취득 희망자들의 등록이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헤럴드 생생뉴스 / 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