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해피뮤지컬스쿨 학생들,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첫 무대
4일 서울 대학로 SH아트홀서…인기있는 아카펠라 뮤지컬
전문배우와 같은 무대서 유료공연…8일 관객과의 대화도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하 재단)에서 운영하는 전문 뮤지컬배우 양성 프로그램인 SK해피뮤지컬스쿨 학생들<사진>이 4일 서울 대학로 SH아트홀에서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공연을 통해 첫 무대에 선다.

SK해피뮤지컬스쿨은 뮤지컬 배우가 되기를 꿈꾸지만 전문교육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뮤지컬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일제 교육을 통해 졸업 후 전문 직업인으로서 바로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3일 재단에 따르면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2004년 서울 대학로에서 처음 시작, 2년만에 대학로 정상급 인기공연으로 자리잡았다. 아울러 부산국제연극제, 의정부음악극축제,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춘천국제연극제 등 국내 각지 공연축제에 초청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수준 높은 뮤지컬 공연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공연은 SK 해피뮤지컬스쿨 학생들이 지난달 11일부터 공연 중인 기존 전문 배우들과 동일한 작품으로 같은 무대에서 처음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유료 공연이다. 오는 8일부터는 극장에서 ▷연기 기초 ▷연출 기법 ▷공연 에피소드 등을 관객과의 대화로 진행하는 시간을 갖는다.

재단 관계자는 “특별한 무대 장치나 화려한 의상 없이 연기는 물론 악기와 효과음까지 모두 학생들의 힘으로 꾸며져 수업만으로는 배울 수 없는 책임감, 실전 연기, 관객과의 호흡 등 전문 뮤지컬 배우로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이정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항제 재단 총괄본부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1년간 전문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탄탄한 끼와 재능을 맘껏 표현하고 뮤지컬배우로서의 자부심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문 뮤지컬배우라는 꿈을 위해 달려온 이들의 첫 결실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1544-1555)로 하면 된다.

한편 SK해피뮤지컬스쿨은 오는 27일까지 2013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SK해피스쿨 홈페이지(www.skhappyschoo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