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본무 LG 회장 “2013년 화두는 시장선도와 철저한 실행”
[헤럴드경제=김영상 기자]“2013년 LG의 화두는 ‘시장선도’와 ‘철저한 실행’입니다.”

LG그룹의 올해 경영코드가 정해졌다. 시장선도의 열망을 철저한 실행으로 성과로 연결하겠다는 것이다.

LG는 2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대강당에서 구본무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3년 새해인사모임을 가졌다. 이날 새해인사모임은 임직원간 새해 인사, 구본무 회장 새해 인사말, 신임 사업책임자 인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사내방송을 통해 전국의 각 계열사 사무실 및 사업장으로 생중계됐다.

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더욱 예측하기 힘든 앞으로의 경영환경에서 이제 일등기업이 아니면 성장이나 수익을 기대하기 힘든 것이 냉엄한 현실”이라며“결국 시장선도 상품으로 승부해야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 스스로가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창립이래 60여년 동안 시장선도와 맥을 같이한 LG의 경영철학, 글로벌시장에서 앞서 나간 경험과 무한한 잠재력, 그리고 반드시 해내고 말겠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더해 시장선도를 철저하게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구 회장은 “2013년 우리의 화두는 ‘시장선도’와 ‘철저한 실행’이며, 이에 대해 당부하는 것으로 새해를 시작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세계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시장선도 상품’, 한발 앞선 기술과 남다른 생각으로 고객의 만족을 넘어 감탄을 자아내는 상품을 반드시 만들어 낼 것 ▷고객가치와 시장선도에 대한 열망을 현실로 만드는 LG만의 일하는 방식을 만들고 정착시켜 나갈 것 ▷적극적으로 인재를 확보하고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할 것 ▷LG는 우리가 속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점을 늘 유념할 것 등을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ysk@heraldcorp.com



■구본무 회장 2013년 신년사 전문

LG 임직원 여러분!

희망찬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해, 여전히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우리의 도전과 노력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경쟁사보다 나은 상품으로 시장의 판을 바꾸려는 시도도 있었고, 장차 기술이나 품질에서 앞서기 위해 기본을 더욱 견고하게 다지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장을 선도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앞으로의 경영환경은 더욱 예측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새로운 기회라 여겼던, 중국이나 인도 등 신흥 시장의 성장마저 둔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일등 기업이 아니면 성장이나 수익을 기대하기 힘든 것이 냉엄한 현실입니다.

결국 ‘시장선도 상품’으로 승부해야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 스스로가 시장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창립 이래 60여 년 동안 지녀온 LG의 경영철학은 ‘시장선도’와 그 맥을 같이 합니다.

더욱이 우리에게는 글로벌 시장에서 앞서 나간 경험과 그간 쌓아온 무한한 잠재력 또한 있습니다.

해내고 말겠다는 의지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보다 철저하게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013년 우리의 화두는 ‘시장선도’와 ‘철저한 실행’이며 이에 대해 당부 드리는 것으로 새해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첫째, 세계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시장선도 상품’을 반드시 만들어 냅시다.

한발 앞선 기술과 남다른 생각으로 고객의 만족을 넘어 감탄을 자아내는 상품을 선보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상상 속에 머물러 있거나 아직 인지하지 못한 것까지도 끈기 있게 찾아내야 할 것입니다.

상품의 완성도에 있어서도 이 정도면 제법 괜찮은 수준이라 생각하고 멈춰서는 안됩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열정과 혼신을 다해 완벽한 품질과 세계 최고의 성능을 구현해야 합니다.

고객의 마음마저 사로잡는 창의적인 마케팅은 물론 상품의 적기 출시부터 고객의 사용에 이르는 모든 활동에도 한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최고를 향한 우리 모두의 집념과 열정이 모여 조직의 역량으로 승화되고 ‘시장선도 상품’이라는 결실로 우리 앞에 다가 올 것입니다.

둘째, 고객가치와 시장 선도에 대한 열망을 현실로 만드는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을 만들고 정착시켜 나갑시다.

무엇보다 한 사람 한 사람이 엄격한 고객이 되어 최고의 가치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치열하게 논의해야 합니다.

한번 결정된 것은 모두의 힘을 모아 집요할 정도로 철저히 실행하여 반드시 성과로 연결시켜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리더들이 솔선수범하여 일하는 문화를 바꾸어 조직 전체가 고객가치에 몰입하게 합시다. 고객가치와 무관한 업무는 철저히 없애 주시기 바랍니다.

결과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는 문화가 정착되게끔 명확히 역할을 부여하고 과감히 권한을 위임해 주십시오.

이제는 구성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실행의 속도를 높여가길 기대하겠습니다.

셋째, 적극적으로 인재를 확보하고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합시다.

앞으로도 LG는 누구보다 인재를 소중히 여기는 기업, 구성원 모두가 꿈을 실현하는 삶의 터전이 되어야 합니다.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미래를 설계하고 공통의 꿈을 향해 힘을 모아 나갈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여기 계신 경영진들이 앞장 서야 하겠습니다.

국적이나 학력, 성별에 관계없이 사업에 필요한 인재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우리가 먼저 찾아가야 합니다.

아울러, 각자의 열정과 잠재력을 최대한 펼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야 하겠습니다. 시장선도에 상응하는 보상 경쟁력을 갖춰 나가며, 구성원들이 일을 통해 성장하고 성과를 통해 자신감을 갖도록 항상 독려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LG는 우리가 속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점을 늘 유념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정도경영에 기반한 투명한 경영, 사회 전체를 생각하는 윤리경영에 더욱 매진해야 합니다.

특히, 협력회사는 성장의 동반자임을 잊지 마시고 함께 시장을 선도할 방법을 찾아 실행해 주십시오.

아울러, 열린 마음으로 사회를 돌아보고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일에도 적극 동참합시다.

국내외 임직원 여러분!

저는 60년 넘게 쌓아온, 우리만의 저력을 믿습니다.

올 한 해 철저한 실행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가 담긴 시장 선도상품을 반드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 힘을 합쳐 기필코 ‘시장 선도기업 LG’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2013년 새 아침을 힘차게 시작합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