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일리톨껌’
롯데 자일리톨껌이 인기다. 충치예방은 물론 껌씹기가 두뇌활성과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 스트레스해소 등에 좋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자일리톨껌에 대한 효과가 확인되면서 매출도 매년 1000억원 이상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출시 12년째를 맞는 자일리톨껌이 국민껌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효과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구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롯데자일리톨껌이 출시부터 올해 10월까지 거둔 매출은 약 1조4400억원에 이른다.
자일리톨껌이 공전의 히트작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품질력에 기인한다.
롯데자일리톨껌(오리지널)은 핀란드산 자일리톨이 감미료 중 86% 들어 있어 단맛과 충치예방 효과가 좋다. 뿐만 아니라 치아의 재석회화 효능이 뛰어난 후노란, CPP(카제인 포스포 펩타이드), 인산칼슘 등이 들어 있어 충치의 원인이 되는 뮤탄스균의 치아 부착을 억제시켜 준다. 또 손상된 치아에 칼슘을 공급해 치아 법랑질의 재석회화에 효과를 발휘하고, 플라그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롯데자일리톨껌은 오리지널 제품 외에도 소비자 기호와 편의성을 위해 10여종의 제품이 있다. 이 가운데 자일리톨매스틱은 충치예방 기능과 함께 치주염, 치은염까지 예방할 수 있다. 최근 선보인 치아건강자일리톨껌은 자일리톨 함량이 100%에 달해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치아건강자일리톨껌은 구강내 플라그를 감소시키고 산생성을 억제하는 등 충치예방 효과가 있다. 치아건강자일리톨껌은 식약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아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바탕으로 인기가 오르고 있다.
롯데자일리톨껌은 최근엔 껌을 씹는 행위가 두뇌활성 촉진, 정신 집중, 스트레스 해소, 치매예방 등 다양한 부분에서 효과를 발휘한다고 알려지면서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껌은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좋은데, 이는 시험 시작 전 5분 동안 껌을 씹으면 두뇌활성 촉진과 집중력, 안정감을 심어줘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보고가 있기 때문이다.
이밖에 껌 씹기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운동선수들이 껌을 씹는 이유도 긴장감 해소와 함께 집중력을 높여 주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다. 또 껌을 씹으면 뇌에 혈류량이 증가하여 뇌기능이 향상되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또 껌씹기가 지적 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줘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롯데자일리톨껌에 대한 충치예방 효과와 껌에 대한 순기능이 확인되면서 껌시장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