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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트홀릭> 원색의 지붕에 피어난 무채색 나무
이 풍경화, 좀 색다르다. 화면 하단에는 원색의 건물이 수평으로 늘어서 있고, 그 위로 무성한 수풀이 검게 그려져 있다.

서양화처럼 보이는 이 그림은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한 박상미(36)가 전통기법으로 그린 동양화다.

동양화라면 여백이 있을 법한데 그의 그림은 여백이 없다. 대신 화려한 색채와 꽉 찬 수풀이 등장해 묘한 불균형을 선사한다.

식물을 즐겨 그려 ‘식물작가’로 불리는 박상미는 ‘부각되지 않는 식물’, 그럼에도 ‘무성함을 꿈꾸는 식물’이 곧 자신처럼 별로 내놓을 건 없지만 나름의 꿈을 키워가는 범인(凡人)들이라고 했다.

이영란 선임기자/yrlee@heraldcorp.com

박상미가 두툼한 장지에 수묵과 분채로 그린 풍경화. ‘Scene-safeguard’.                                           [사진제공=이화익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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