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과후학교, ‘스마트 교육’으로 인적성 능력 향상

인스에듀, 스마트 기기 활용한 미션 수행 형태 스마트 교육 실시


하루가 다르게 기술이 발전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같은 최첨단 휴대기기도 이제 일상생활이 됐다. 이에 따라 아이들의 교육 분야에서도 이러한 스마트교육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정부의 공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방과후학교가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방과후학교에서도 스마트 체험교육과 캠프가 점차 활성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스마트 교육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교육기관도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 교육 전문기관인 ‘인스에듀연구소’ 관계자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체험학습, 방과후학교, 캠프 등 미션 수행 형태의 스마트 교육이 인적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학교 관계자들의 문의가 급증했다”며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연령, 성별, 지역별에 따라 각기 다르게 구성되기 때문에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인스에듀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교육 프로그램은 스마트 창의캠프, 스마트 체험학습, 스마트 스쿨존, 스마트 DBSL, 스마트 교사연수 및 컨설팅, 스마트 방과후 학교 등이다.

 


각 프로그램은 팀별 미션과 탐구활동, 실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학생들의 학습능력뿐만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협업능력 등 다양한 인적성을 키울 수 있다. 특히 프로그램은 체험 위주로 구성돼 있어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를 도출하면서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다.


한편 인스에듀연구소는 전북테크노파크와 공동주최하여 내년 1월 부안 신재생 에너지 테마파크에서 ‘스마트 창의캠프’를 진행한다. 총 4기(1월 10~12일, 17~19일, 24~26일, 1월 31~2월 2일)에 걸쳐 진행되며 스마트 소양교육, 앱스터디, 체험프로그램, 스마트 PBL, 스마트 미션탐험대, 전문연구원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 창의캠프’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인스에듀연구소(031-242-6164)로 하면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