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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으로 나온 모바일 캐릭터들, 매출 효자종목으로 우뚝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이대형 대표가 ’카페베네’와 제휴해 큰 매출을 올렸듯이 최근 게임업체들은 게임 밖 세상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의 경우 자체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게임사들은 게임 캐릭터를 인형 뿐 아니라 교육용 서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화하는 데 주력한다.

대표적인 사례는 로비오의 앵그리버드다. 앵그리버드는 이미 업계에서 게임 이상의 복합 문화상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전 세계에 팔려나간 앵그리버드 관련 상품은 2000만 개가 넘고, 상품 종류도 2만 개가 넘는다. 최근에는 영화와 TV 비디오로도 제작됐을 뿐 아니라 국내에서는 ’팔도’등 식품업체와도 손잡고 캐릭터가 그려진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로비오는 이를 통해 국내에서만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앵그리버드

국내업체 중에는 게임빌이 눈에 띈다. 글로벌히트작 ‘에어펭귄’을 탄생시킨 게임빌은 연내 에어펭귄의 캐릭터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에어펭귄의 캐릭터는 이미 미국, 유럽 등의 대형쇼핑몰에서 T셔츠와 인형 등으로 판매되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국내 대형마트에서도 인형으로 판매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게임빌은 향후 ’에어펭귄’을 의류, 도서, 문구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부가가치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에어펭귄

한편 최근 선우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가장 ’핫’한 아이템인 넥스트 플로어의 ’드래곤플라이트’ 캐릭터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의 국내 공식 에이전트인 선우엔터테인먼트는 이미 앵그리버드 속 새와 돼지 등 캐릭터를 상품화해 인기를 끌었다. 해당 상품은 내년께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봉제인형, 팬시, 완구는 물론 교육용 서적과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될 계획이다. 선우엔터테인먼트는 앵그리버드, 토킹프렌즈 등 콘텐츠로 캐릭터 시장 상품화 붐을 일으켰던 노하우를 살려 드래곤플라이트를 대중에게 좀 더 친숙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드래곤플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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