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장막 벗은 BMW 3시리즈 GT
[헤럴드생생뉴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BMW 3시리즈 GT(그란 투리스모)의 모습이 포착 되었다.

3일(현지시간) 독일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를 비롯한 해외 전문지들은 출시를 앞두고 광고촬영중인 3시리즈 GT모델을 포착한 사진을 일제히 게재했다. 그동안 3시리즈 GT는 위장막으로 외관을 숨긴채 포착되기는 했지만 전체 외관이 완전히 드러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3시리즈 GT는 기존의 3시리즈나 투어링에 비해 휠베이스가 다소 길어진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M스포츠에 채택되는 대형 그릴이 채택된 것으로 보이며 앞쪽 사이드 펜더에는 3시리즈 세단에 없는 공기 구멍으로 보이는 그릴을 장착했다.


지붕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라인은 지난 2009년 출시된 5시리즈 GT와 비슷한 모습이며 트렁크는 5시리즈 GT와 마찬가지로 뒷 유리창과 함께 열리는 ‘해치 도어’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기존 3시리즈에 비해 최소 4500유로(약 640만원) 이상 높아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엔진은 트림별로 328iGT에는 240마력의 2.0리터 터보엔진이, 335iGT에는 300마력의 3.0리터 6기통 터보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BMW는 내년 1월에 개최되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3시리즈 GT를 공개하고 구체적인 사양과 가격 등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