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편복도형 설계로 프라이버시 강화…2.7m 천장, 탁트인 내부 공간까지
서울석유㈜ ‘DUO 302’오피스텔, 그린주거 최우수 대상
김수남 대표
2014년 입주 예정인 서울석유(주)의 ‘DUO302’ 오피스텔<조감도>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중구 황학동 인근에 위치한 ‘DUO302’는 연면적 1만2298㎡ 지하 5~지상 19층 규모다. 도시형생활주택 공급면적 기준 28㎡형 98가구, 오피스텔은 33~34㎡형 204실로 구성됐다. 이 오피스텔은 편복도형 설계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지켜드리며 자연환기와 자연채광이 가능한 자연친화적 환경을 충분히 가미한 게 특징이다. 한국건축문화대상 수상자인 건축가의 품격 높은 설계로 입면을 비워내 건물의 예술성을 극대화해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이며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지상1층을 필로티공법으로 비워내고 공원화한 DUO302는 개방감과 미적 감각을 최대한 살린 차별화된 건물 디자인이 시선을 끌기 충분하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같은 영향에 힘입어 ‘DUO302’는 최근 분양에서 100% 계약에 성공했다. ‘2012 헤경 그린주거문화 대상 오피스텔부문 최우수 대상을 받는 행운도 잡았다.

‘DUO302’는 휘트니스센터, 옥상 하늘공원, 각 세대별 창고를 제공하고 천장높이(2.3m)보다 40㎝ 높은 2.7M로 설계되어 탁트인 개방감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도입한 게 특징이다. 특히 입주민을 위한 휘트니스센터는 아름다운 전망을 즐기면서 운동할 수 있도록 19층에 배치, 스카이라운지형 휘트니스센터로 꾸몄다.


건물 옥상을 공중정원화한 하늘정원과 지상1층에 마련한 휴게공간도 입주민의 여유로운 삶을 배가하는 주민편의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층부를 비워두는 설계공법도 ‘DUO302’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오피스텔의 차별성이다.

‘DUO302’는 생활편의 시설뿐 아니라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DUO302’는 서울지하철 신당역 2호선, 6호선의 더블 역세권은 물론 시내외를 관통하는 다양한 시내버스 노선을 통해 강남까지 출퇴근이 가능한 위치에 있다. 서울석유(주) 관계자는 왕십리 뉴타운 도로 건너편에 위치해 프리미엄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고, 신당역 초역세권을 통해 동대문, 종로 상권은 물론 한양대의 임대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수남 서울석유(주) 대표이사는 DUO302의 분양 성공 요인으로 고객의 요구 반영, 풍부한 수납공간, 높은 천정고, 세대별 창고, 편복도형 설계로 프라이버시 보호, 하늘공원 및 휘트니스센터, 임대수요 프리미엄, 초역세권 입지 등을 꼽았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