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해 최고의 콘텐츠 한 자리에, 콘텐츠 대상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한국콘텐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작품과 인물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오는 12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Korea Contents Awards 2012)을 개최한다.

콘텐츠 시상식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한 해 동안 한국콘텐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린 작품과 주역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콘텐츠 창작 활동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대상에서는 ‘해외진출유공포상’을 비롯해, ‘방송영상그랑프리’, ‘만화 대상’,‘애니메이션 대상’, ‘캐릭터 대상’,

‘차세대 콘텐츠 대상’ 등 6개 분야에 나눠 시상한다.

‘해외진출유공포상’은 수출유공, 문화교류, 창업신인 등 총 3개 부문으로 대통령, 국무총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총 6건에 대해 정부 포상하며 ‘방송영상그랑프리’는 한 해 동안 방영된 모든 국내 제작 방송 콘텐츠 중 작품성, 사회적 이슈, 새로운 콘텐츠 도입 등 우수한 작품 및 제작자를 선정해 총 10건에 대해 정부 포상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올 한해도 우수한 국산 콘텐츠들과 이를 만든 주역들이 세계 속에서 한국과 한국콘텐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산업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작품들이 한류의 열풍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