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 CSR> 방과후 학습지원 등 체계적 교육 제공
LG화학
LG화학은 기업 슬로건인 ‘Solution Partner(솔루션 파트너)’에서 알 수 있듯 고객을 위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사회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체계적인 사회공헌 솔루션 제공에도 노력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에게 미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시민 파트너’라는 모토 아래 낙후지역 및 지방 사업장 인근 학교와 복지시설에 대한 교육환경 개선사업과 학습활동 지원 등 미래사회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LG화학 사회봉사단이 가장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은 ‘희망 가득한 교실 만들기’와 ‘희망 가득한 도서관 만들기’다. ‘희망 가득한 교실 만들기’ 활동은 해마다 두 곳의 종합사회복지관을 선정해 복지관 내 방과 후 교실, 대안교실 등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리모델링을 통해 청소년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희망 가득한 도서관 만들기’ 활동은 해마다 3억여원을 지원, 2~3개 지역의 초ㆍ중학교에 도서관을 지어 기증하는 것으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책 읽는 문화를 전하는 동시에 문화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지역 주민들에게 소중한 문화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LG화학은 학생들이 보다 즐겁고 자연스럽게 생활 속의 화학을 익힐 수 있도록 직접 화학실험을 해보고 그 원리를 깨닫게 하는 ‘젊은 꿈을 키우는 LG화학 화학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신상윤 기자/ken@heraldcorp.com

LG화학이 충남 서산 대산중학교에 기증한 한뫼도서관에서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