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캠코 감사, ‘공공기관 자체감사 실무서’ 발간
[헤럴드경제=최진성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감사가 공공기관 자체감사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담은 책을 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캠코에 따르면 송기국 감사는 우리나라 공공부문의 내부통제 실태를 점검하고 자체감사기구의 역할 강화 방안을 제시한 ‘공공기관 자체감사 이론과 실무’(도서출판 구상)를 발간했다. 송 감사는 행정고시 23회로 공직에 입문해 대부분 감사원에서 근무하다 지난해 10월 캠코 감사로 임명됐다.

송 감사는 이 책에서 공공기관 자체감사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체계적인 감사이론과 27년 실무경험을 통해 자세히 소개했다.

이 책은 정부의 자체감사 매뉴얼과 감사원 감사연구원의 보고서 등을 토대로 자체감사의 개요와 유형을 소개하고 자체감사기구 운영실태 및 일반감사활동과 경영감사활동을 설명하고 있다.

송 감사는 이를 통해 내부통제와 자체감사, 자체감사기구 역량수준 측정모형 등을 검토해 자체감사기구의 독립성과 전문성, 윤리성 제고방안과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송 감사는 “우리나라 공공감사체계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중대한 전환점을 맞고 있다”면서 “이 책이 공공기관 자체감사기구의 운영에 대한 이해와 개선, 발전을 위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p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