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딜로이트, 세계적인 전략컨설팅기업 모니터그룹 인수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글로벌 회계ㆍ컨설팅기업인 딜로이트는 12일 세계적인 전략컨설팅기업인 모니터그룹을 인수ㆍ합병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딜로이트컨설팅 코리아가 모니터그룹 한국지사 인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딜로이트는 이번 인수로 전략컨설팅 시장에서 단기간에 확고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 모니터그룹 인수로 딜로이트는 기존 세계 3대 전략컨설팅 기업으로 꼽히는 맥킨지, 베인앤컴퍼니, 보스턴컨설팅그룹과 매출, 고객사 등에서 대등한 위치에 서게 됐다.

딜로이트의 이번 인수에는 여타 서비스부문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것으로 알려진 전략컨설팅 부문을 강화함으로써 운영, 인사조직, IT 등 기존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확대하려는 포석이 깔려 있다. 실제로 Fortune 500 기업 등 모니터그룹이 확보하고 있는 기존 고객사 중 대다수가 딜로이트로 넘어오면서 고객기반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모니터그룹은 1983년 마이클 포터 등 하버드대학 비즈니스스쿨 교수들이 주축이 돼 설립됐으며 이후 30년 가까이 기업의 경영전략과 혁신 분야에 특화된 컨설팅으로 명성을 다져 왔다.

세계 21개국에 1200여 명의 전문가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연 매출액이 3억 달러에 이른다. 전략컨설팅 분야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탄탄한 고객 기반, 폭넓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명과학과 보건의료, 소비재 부문에 특히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글로벌 차원에서 이뤄지는 인수에 따라 딜로이트컨설팅 코리아도 모니터그룹 한국지사에 대한 인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술 딜로이트 총괄대표는 “그간 종합회계컨설팅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컨설팅 부문 전반을 확대하면서 특히 전략컨설팅 역량강화에 주력해 왔다”면서 “전략 분야에 세계적인 명성과 서비스 노하우를 갖춘 모니터그룹 인수를 통해 고객사의 가치창출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