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 2차 푸르지오 시티’ 저렴한 분양가에 인근지역 개발 호재 풍부해

▶ 주변 시세에 비해 평균 30~50% 저렴한 ‘강남 2차 푸르지오 시티’ 큰인기
▶ 수익형 부동산 구매시 초기 금융비용 등 꼼꼼하게 따져야 고수익 실현 가능해…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 집값 하락, 전셋값 상승 등의 영향으로 아파트 투자가치가 하락,수익형 부동산이 분양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비교적 적은 투자금액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오피스텔 시장에 쏠리자 건설사들도 공급 물량을 확대하는 등 시장 선점을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은 “오피스텔 공급 증가 속 꼼꼼한 옥석 가리기 작업이 필수로 이뤄져야 한다”라며 “그 중 큰 부담없이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오피스텔을 선택해야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처럼 가격이 분양성공의 열쇠로 떠오르면서 분양가 인하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배후수요가 탄탄하고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지역도 분양가 인하 대열에 동참하는 추세다.

 


대우건설이 강남보금자리 7-9,10블록에 분양중인 '강남 2차 푸르지오 시티'는 3.3㎡당 1,100만원선(부가세 포함)으로 공급돼 강남권에 위치한 오피스텔과 비교해 30~50%이상 저렴하다. 주변 강남권 오피스텔의 분양가가 2억원을 훨씬 넘는데 비해 ‘강남 1차 푸르지오 시티’는 1억원 대로 투자가 가능해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남 2차 푸르지오 시티’는 대우건설이 강남보금자리지구에서 두번째로 선보이는 오피스텔이다.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18~49㎡ 543실이 들어선다. 주택형의 약 93%가 1~2인 가구에 맞는 전용면적 18~24㎡ 소형으로 구성돼 임대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수서역을 자동차로 2분이면 닿을 수 있어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23번 국도를 이용해 밤고개를 넘어가면 강남권으로 진입이 수월하다.


게다가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헌릉나들목, 동부간선도로 자곡나들목,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나들목, 경부고속도로 양재나들목 등이 가까워 사통팔달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주변 개발호재도 다양하다. 이 일대는 현재 문정법조타운 조성, 동남권 유통단지 조성이 진행 중며 최근에는 인근에 가든파이브가 문을 열었다. 또한 지난달 26일 서울시가 수도권 KTX의 시∙종착역을 서울 강남구 수서역으로 확정하면서 강남 2차 푸르지오 시티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 8번 출구 인근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4년 10월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